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지나다 자신도 모르게 하이패스가 없는데 하이패스 차로로 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하이패스 미등록 차량이라고 경고음이 울리면 당황하신 적 있으시죠? 이번엔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미납요금

 

올바른 고속도로 톨게이트 통행법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여기서 급정거하거나, 차선을 바꾸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절대 급정거, 무리한 차선 변경, 후진을 해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실수로 고속도로 하이패스 차로를 무단으로 지나갈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땐 그냥 지나가면 됩니다. 미납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이상이나 실수로 톨게이트를 지나셔서 요금이 정상적으로 납부되지 않는 다면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사이트를 통해서 미납 요금을 확인하고, 온라인 납부가 가능하답니다.

 

📢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사이트

https://www.hipass.co.kr/eHiPass/obuCancel.do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미납 통행료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 및 해지, 선후불 카드신청, 통행료 환불

www.hipass.co.kr

 

 

핸드폰으로 문자메시지나 고지서 등의 안내가 오기도 하지만, 하이패스 미납 요금 발생 후, 며칠 지나면 바로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사이트에 미납 내역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바로 온라인 결제를 하시면 별문제 없이 납부 처리가 된답니다.

 

만약, 상습적으로 미납요금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 교통 법규 위반으로 벌점을 받거나 과태료를 물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자동차 관련 뉴스 >

📢 현대 캐스퍼 가격, 실외, 실내 정보

📢 전기차 제네시스 GV60 가격, 디자인, 스펙

📢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정보

 

 

만약 미납요금이 발생한 경우, 직접 내역을 확인하고, 따로 납부하는 것도 귀찮으시다면, 하이패스 미납요금 자동납부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하이패스 단말기 고장으로 인해 고속도로 이용요금이 정상적으로 납부되지 않더라도 추후, 등록된 하이패스 카드를 통해 자동 납부되게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자동납부를 원하는 경우에는 아래 안내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자동납부

https://hipass.informedia.kr/hipass-autopay 

 

하이패스 미납요금 자동납부

하이패스 미납요금 자동납부 신청 및 내역 조회 방법. 하이패스 후불카드 이용 시, 미납통행료 자동납부 신청 방법. 후불 하이패스를 사용하는 경우, 하이패스 통과 시, 요금 납부가 정상적으로

hipass.informedia.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