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타이레놀 효능 복용법 부작용

◆♠◎

타이레놀 효능 복용법 부작용

코로나 백신 접종으로 타이레놀 판매율이 급증하였는데, 코로나 백신 접종에 따른 두통과 발열 때문인데 많은 분들이 복용하고 있습니다. 타이레놀 복용 시 혹시나 모를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기에 오늘은 타이레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레놀-효능-부작용-복용법

 

타이레놀은 미국 제약회사 존스 앤드 존슨에서 만든 진통제입니다. 타이레놀에는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가 있는데 감기로 인한 발열과 두통 등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특히 다른 진통제와 달리 부작용도 적은 편이라 공복에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요즘은 예전과 달리 약국 외에도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에서도 판매하고 있을 만큼 가벼운 두통과 발열에 효과가 좋아 많은 분들이 국민 진통제로 복용하고 있습니다.

 

 

목차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두통 및 어지러움, 신경통, 생리통, 감기에 걸렸을 경우, 몸살로 인한 근육통과 통증, 발열 등 각종 통증에 효과가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을 하다가 발목을 삐거나 만성 관절염 등으로 인해 통증이 심할 경우에도 타이레놀 복용을 하면 통증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타이레놀 복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전, 그리고 백신 부작용 증상이 없는 경우에는 타이레놀을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무리해서 드시게 되면 간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전에 타이레놀 (해열진통제 성분)을 미리 복용하게 되면, ​항체생성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전문의들은 미리 복용 않도록 합니다..

     

     

    타이레놀 (혹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 하루 최대 용량 4000mg입니다. 만약, 500mg 을 구입하셨을 경우 하루 8알, 650mg을 구입하셨을 경우 하루 6알 복용을 지켜주세요.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약)의 경우, 간에서 분해되고 활성화 되기 때문에, 간에 무리가 되지 않게 복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없다면 굳이 먹지 않도록 하며, 간에 부담을 더해줄 수 있는 음주는 삼가 주세요.

     

     

    좀 더 보태서 코로나 백신 접종 시, ​건강 상태 (컨디션)가 좋은 날 접종을 하시기 바라며, 접종부위가 붓고 통증이 있을 경우 냉찜질을 하시고,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시고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접종 당일과 다음날에는 음주와 과격한 운동은 하지 않습니다.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91911065282299 

     

    [단독]25세 여성 백신접종 후 '뇌출혈'…父 "내가 접종 강요했는데" - 머니투데이

    지난달 코로나19(COVID-19) 백신 1차 접종을 받은 25세 여성이 접종 2주 후 뇌출혈로 쓰러져 혼수상태에 빠진 일이 뒤늦게 밝혀졌다. 여성의 아버지는 "충격...

    news.mt.co.kr

    🚩 타이레놀 vs 게보린 차이 알고 복용하세요

     

    긴장성 두통엔 '타이레놀'…빠른 효과엔 '게보린'

    긴장성 두통엔 '타이레놀'…빠른 효과엔 '게보린', 약 이야기 여러가지 두통약…알고 먹어야 '게보린' '그날엔' 회복 빠르지만 카페인 두통·청소년은 주의해야

    www.hankyung.com

    🚩 https://www.khan.co.kr/health/health/article/202109021109002

     

    ‘진통제 알레르기’ 있는데…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괜찮을까

    알레르기내과에서 복용 가능한 진통제 확인해야‘약물안전카드’ 발급받아 병원·약국 방문 시 지참...

    www.khan.co.kr

     

     

    타이레놀 부작용

     

     

    타이레놀 대표적인 부작용은 간 손상입니다. 그 외에도 과다 섭취를 하게 된다면 신장 장애, 위출혈, 위궤양과 같은 부작용도 초래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타이레놀의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술과 상극이기 때문에 술을 마시고 타이레놀을 먹을 경우, 간 손상의 위험이 커질 수가 있고, 혈압약을 복용하는 분들은 신장 질환 발생률을 높일 수가 있기에 타이레놀 복용 시 주의해주셨으면 합니다.

     

     

    코로나 백신 & 타이레놀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대표적인 코로나 백신 부작용이라고 하면 발열과 두통일 수가 있는데, 이런 증상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대한의사협회 '코로나 대책전문위원회'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해열진통제 복용 권고문을 발표를 하였기에 발열과 두통이 있을 경우 타이레놀을 포함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가 있는 해열 진통제가 좋다고 하니 복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코로나 백신 접종 전 복용은 권장하지 않고, 타이레놀을 섭취해도 2~3일 지속적인 두통과 발열이 있을 경우엔, 전문의사에게 진찰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발표하기도 했었습니다.

     

     

    댓글